雲一つない晴れた夏の日 私の唯一の世界、君だけの唯一の陰

Love/Taro

1. 드림주의 고백을 듣기 전 드림캐가 드림주를 어떻게 생각했는가

안화는 휴인의 고백을 듣기 전에도 휴인에게 은근히 관심이 있긴 했습니다. 본인이 제대로 인지하고 있지는 못했겠지만요. 안화는 워낙에 이성적이고 냉철한 성격이라서 사랑, 우호적인 관심과 같이 감정으로 움직이는 부분에 있어 방어적이고 취약한 면을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안화는 휴인으로부터 제대로 된 고백을 듣기 전까지 휴인에 대한 자신의 감정과 행동을 명확히 정리해두지 않았습니다. 이 때문에 휴인이나 남들 입장에서는 안화가 조금 답답하게 느껴졌을 수도 있겠어요. 좋은지 싫은지를 명확하게 드러내지 않으니까요.


2. 드림주의 고백을 듣고 현재 드림캐가 드림주를 어떻게 생각하게 되었는가

안화는 고백을 들은 뒤 휴인이 정말로 자신을 많이 좋아하고 있음을 다시금 깨달았습니다. 기본적으로 휴인이 밝고 개방적이고 다른 이들과 잘 어울린다고는 생각하고 있어요. 그런데 그 중에서 가장 사랑하는 것이 안화라는 거죠. 휴인이 자신에게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것이 하나하나 다시 새롭게 보였을 거예요. 하여튼 중요한 건 휴인의 마음을 빼도 박도 못하게 재확인했다는 것입니다.


3. 현재 드림캐는 드림주에게 어떤 감정을 가지고 있는가

안화는 휴인의 고백과 마음을 부담스러워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현재 관계가 한 단계 더 도약하길 기대하고 바라는 것 같아요. 안화도 휴인에게 호의적이니까 가능한 거겠죠. 하지만 안화가 먼저 다가갈지는 미지수입니다. 새롭고 낭만적인 관계를 맺고 싶다는 욕구는 존재하긴 하나 안화가 적극적으로 달려들 상은 아니거든요. 아마도 휴인이 움직여야하지 않을까 싶어요.


4. 드림주는 드림캐의 행동에 어떤 감정&심정을 가지고 있는가

휴인은 안화의 반응이 상대적으로 뜨뜻미지근해도 안화가 마냥 좋습니다. 안화가 자신을 똑같이 좋아해주든 말든 자신은 일단 안화가 좋으니까 감정이 식지 않는 것 같아요. 그리고 안화와의 관계가 앞으로 점점 나아질 거라는 묘한 기대감과 확신을 가지고 있어요. 시종일관 밝고 명랑한 태도를 가지고 있네요.


5. 드림주는 드림캐와의 현재 관계를 만족하고 있는가? 아니면 바라는 무언가가 있는가?

휴인은 안화와 친구 이상 연인 미만인 관계입니다. 여기에 휴인 특유의 밝고 긍정적인 성격이 더해져서 불만족하지는 않는 모양입니다. 휴인이 안화에게 들이대는 것을 안화가 맞춰주고 받아주는데, 휴인도 그 사실을 잘 알고 있는 듯합니다. 그래서 대놓고 욕심을 부리진 않는데 (결혼하자고 한다든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관계가 조금 더 진전됐으면 하는 욕심은 안화 못지 않게 갖고는 있습니다. 날이 갈수록 마음이 점점 커지고 있거든요.


6. 두 사람은 서로를 무엇이라 정의하는가 (캐치프레이즈)

① 안화 → 휴인 : 아낌없이 주는 나무, 너는 나의 안식처야 (휴인의 애정이 물심양면적이라고 생각해요. 안정과 신뢰를 주는 파트너로 여기기도 하고요.)
② 휴인 → 안화 : 이성은 바람보다 빠르고 검보다 날카롭다, 너는 나의 저울이 되어줘 (휴인은 안화가 판단력이 빠르고 머리가 좋은, 멋진 사람으로 보고 있어요. 그 점에 매력을 느끼고 있는 것 같고요.)


7. 두 사람의 관계 방향성 혹은 마주하게 될 미래

관계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두 사람 다 고민을 할 것 같아요. 더 좋은 관계로 나아가기 위해 저마다 생각을 깊이 하고 노력하는 거죠. 쉼 없이 끝까지 밀고 나간다기보다 잠깐 멈춰서 어떻게 하면 좋을까, 하고 중간 점검을 하는 때가 올 거예요. 둘이 함께 진솔하게 얘기를 나누는 것도 좋겠군요. 나는 네가 좋아. 사귀면 좋겠는데 넌 어떻게 생각해? 하고 솔직하게 물어보고, 자신의 마음을 돌이켜보고 그에 대한 답을 솔직하게 전하는 것이요.

DALBOM